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BTS 콘서트 전야제 행사로 또 한 번 보랏빛 밝힌다! -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BTS 콘서트 개최 - BTS 콘서트 전야제 행사로 <보라로드>, <보라점등식> 선보이며, 아미 등 국내…
  • 기사등록 2022-10-16 23:02:31
기사수정


▲ 부산시가 BTS 콘서트 전야제 행사로 또 한 번 보랏빛 밝힌다!



부산시(시장 박형준)‘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BTS 콘서트전야제 행사로 아시아드주경기장과 황령산 전망대 일원에 각각 <</span>보라로드><</span>보라점등식>을 선보이고, 이를 계기로 이곳을 새로운 관광 명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span>보라로드>1013일부터 17(18:05 ~ 익일 06:00)까지 BTS 콘서트가 열리는 본공연장 주변 도로에 보라색 등 600개를 점등하는 행사다.

 

이는 비틀스 멤버 4명이 횡단보도를 건너는 앨범사진으로 유명한 런던의 애비 로드(Abbey Road)’처럼, 아시아드주경기장 일원도 아미(BTS 공식 팬클럽)’에게 ‘BTS 로드로 기억될 수 있도록 아시아드주경기장 일원 1,000미터의 거리를 BTS의 상징인 보랏빛으로 밝히는 것이다.

 

보라색 등의 개수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20’‘30’을 곱한 상징적인 숫자인 600개로 정했다. 시는 <</span>보라로드>를 통해 BTS 공연 전 아미들의 설렘과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호응까지 최대한 끌어낸다는 계획이며, 앞으로도 600개의 등을 이용한 야간 경관 사업을 추진하고, 엑스포 유치를 위한 BTS의 활동을 기념할 계획이다.

 

공연장소인 아시아드주경기장은 올림픽, 세계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이벤트로 손꼽히는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이 개최된 장소이자, 대한민국에 첫 번째 월드컵 승리를 안겨준 성지다. 시는 2002 한일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이 4강에 진출했던 신화처럼 이번 BTS 콘서트를 계기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가 전 세계로 확산할 수 있도록 2030세계박람회 개최예정지인 부산의 역량과 개최 당위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span>보라로드>와 함께 전야제 행사로 마련된 <</span>보라점등식>1013일부터 17일까지(18:00~24:00) 5일간 개최된다. <</span>보라점등식>은 황령산 봉수대의 연굴(연기가 나는 굴뚝) 5개와 4각형 굴뚝을 활용, 콘서트의 서막을 알리는 보랏빛 기도의 의미로 5개의 보라색 등을 설치·점등한다.

 

봉수대는 필요에 따라 신호를 할 때 밤에는 불빛으로, 낮에는 연기로 신호를 알리는데 이번 콘서트를 맞아 황령산 봉수대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를 알리는 신호의 수단으로 활용된다. 보라색 등의 개수는 <</span>보라로드>와 같은 의미로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2’‘3’을 더한 상징적인 숫자인 5개로 정했다.

 

한편, 시는 BTS 공연 전날인 1014일부터 당일인 15일까지 본공연장(아시아드주경기장 데크)과 라이브플레이존(북항 주차장)에서 <2030</span>부산세계박람회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공연장을 찾은 관람객을 맞이하고, 공연 전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부산시 소통 캐릭터 케이팝 부기저스트절크 부기로 변신,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 예정이며, 이와 연계해 홍보부스에 있는 부기와 찍은 사진을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개최 의의와 주제(부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터치스크린 키오스크’(엑스포 퀴즈, 응원카드 만들기 등)도 운영한다. 키오스크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굿즈(부기인형, 부기 및 X4 열쇠고리, 그립톡 등)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시는 지난 1011‘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BTS 콘서트개최 기념 부산시 영어일본어신문 특별판을 발행했다. 특별판에는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아미와 관광객을 위한 공연 전 체크 리스트’, ‘BTS 부산 성지등공연 관람 정보와 부산 명소 소개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이 특별판은 공연 당일 공연장 인근 도시철도역과 행사장인 아시아드주경기장, 북항 라이브플레이존 홍보부스 등에서 배부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이번 전야제 행사에 그치지 않고 공연 당일 BTS 콘서트를 찾아오는 모든 관람객을 대상으로 손바닥 응원도구(클래퍼)’를 배부하고, 홍보부스에서는 생수를 배부하는 등 공연 당일까지 즐거운 공연장 분위기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BTS 콘서트를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닌,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BTS 노력과 관심을 일종의 인류유산 사업으로 승화해 전 세계인들이 기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콘서트가 종료되면 아시아드주경기장 일원의 거리를 가칭 로드>로 명명하고, 이곳에서 엑스포 유치를 위한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이라는 대승적인 차원에서 이번 콘서트를 마련해준 BTS하이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콘서트 준비로 애쓰신 많은 관계자들께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박정운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37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