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16 21:49:58
기사수정


▲ 부부힐링한데이 2차 장면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15() 창원편백치유의 숲에서 초등생 이상 자녀와 부부 18가정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부힐링한데이(1day) 2차를 실시했다.


부부 갈등예방 및 가족관계 향상을 위해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부부 스트레스 점검 및 부모역할 집단상담 자녀 놀숲 신난데이 가족 힐링 숲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했다.

 

특히, 부부 대상 집단상담으로 자기 점검을 통한 타인의 이해, 부부 소통력 향상을 위한 역할극 등 건강한 부부관계 및 효율적인 부모 역할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오후에는 가족 힐링 숲 체험을 진행하여 숲속 걷기, 놀이, 족욕 등 친밀감 향상 및 치유의 장이 되어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부부는 가족과 함께 숲 체험을 하고 싶어 참여하였는데 부부교육을 통해 서로에게 나쁜 감정을 조금이나마 해소한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숲에서 정신적, 육체적 편안함을 얻을 수 있었던 체험활동으로 진정 힐링 되는 하루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여성가족과(창원시가족센터 225-3951)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뉴스플러스윤종갑 기자 yjk0625@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37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