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13 00:06:32
기사수정


▲ 한국노총 소방노조-정우택 국민의힘 국회의원 간담회 (좌측부터 충북소방본부 119특수구조단 119항고대 구전회 대장, 소방본부 소방정책팀 조직담당 김세진 소방경, 신동강 소방노조 충북 위원장, 정우택 국회의원, 홍순탁 소방노조 위원장, 황선우 소방노조 사무처장)

▲ 한국노총 소방노조-정우택 국민의힘 국회의원과 간담회 개최 사진



20221011() 오후 5시 한국노총 공무원연맹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홍순탁, 이하 한국노총 소방노조’)은 국회의원회관 정우택 의원실에서 정우택 국회의원(충북 청주시 상당구)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한국노총 소방노조 홍순탁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소방공무원들의 고충을 전달할 수 있는 간담회를 갖게되어 매우 뜻깊다. 먼저 전국에 소방헬기의 노후화가 심각하여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다. 또한 공안직 수준의 보수체계와 현장 인력 부족으로 인해 소방공무원들의 처우와 근무환경이 매우 불합리하다고 말했다. 덧붙여 소방심신수련원의 추가 건립과 소방·경찰직 국립묘지 안장법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정우택 의원은 소방노조와의 간담회에서 전국 각지에서 수고하시는 소방공무원과 만나게 되어 반갑다. 요청해주신 소방헬기 노후화, 보수체계 개선, 현장 인력 부족 등의 내용에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 저도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의 복지와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서 뜻을 함께하겠다며 간담회 소감을 밝혔다.

 

정우택 의원은 간담회 중 심신수련원 추가 건립에 대해 강원도 강릉에 최초로 소방관을 위한 심신수련원 건설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진행중인 심신수련원 공사가 조속히 완료되도록 하고, 전국적으로 더 많은 심신수련원이 추가 건립될 수 있도록 국회의원으로써 가능한 범위 내에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노총 소방노조 홍순탁 위원장, 황선우 사무처장, 신동강 충북 위원장, 구전회 충북소방본부 119특수구조단 119항고대 대장, 김세진 소방본부 소방정책팀 조직담당 소방경이 참석했다.

 

한국뉴스플러스배명갑 기자 b1222mgb@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368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