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11 23:18:15
기사수정


▲ 경남연구원과 LH 토지주택연구원이 지역균형발전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했다.


 

경남연구원(원장 송부용)은 11일 경남연구원 남명실에서 LH 토지주택연구원(원장 김홍배)과 국토균형발전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송부용 경남연구원장과 김홍배 LH 토지주택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경상남도 산하 경남연구원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산하 토지주택연구원이 협력 연구를 통해 정부의 지역 주도 국토균형발전 기조에 대응하는 정책 발굴 차원에서 이뤄졌다.

 

양 기관은 앞으로 경상남도의 지역주도 지역균형발전 사업을 발굴하고 지역개발 관련 정책·제도 개선방향 등을 검토해 중앙정부에 제안할 예정이다.

 

송부용 경남연구원장은 “양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토지·주택·도시·건설 분야의 경상남도 국책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국비 확보를 통해 지역 주도 균형발전의 선도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송 원장은 LH본사가 진주혁신도시에 소재하므로 협력·교류 강화를 위해 LH토지주택연구원의 핵심인 지역균형연구 및 주택의 성능·관리·금융 등 제반 기능의 도내 이전을 제안했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36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