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10 10:35:03
기사수정

▲ 찾아가는 전남교육 정책연구회, 직업계고 방문


전남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찾아가는 전남교육 정책연구회’(대표의원 한숙경)7일 직업계고등학교인 순천 청암고, 광양하이텍고, 여수석유화학고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직업계고등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및 취업 현황을 살펴보고, 학교 현장의 의견과 건의 사항을 직접 듣고 소통하면서 의회 차원에서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했다.


학교별 주요현황 보고와 함께 학교 관계자들은 취업률 향상을 위한 학과개편 취업전담교사 배치 산학연계를 위한 기업과의 업무협약 체결 등 다양한 의견과 학교 현안 사업을 건의했다.


한숙경 대표의원은 전남만의 특성화된 교육으로 직업계고등학교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지역사회와 산업 맞춤형 교육으로 선순환할 수 있는 교육 연계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전남에서 태어나 전남에서 배우고 전남에서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직업계고등학교의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찾아가는 전남교육 정책연구회는 미래 전남교육 발전을 모색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 발전을 위한 의회 차원의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구성한 의원 연구단체로 토론회와 연구용역을 실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회원은 최선국(목포1), 최정훈(목포4), 이광일(여수1), 김진남(순천5), 한숙경(순천7), 박경미(광양4), 송형곤(고흥1), 나광국(무안2), 신의준(완도2), 김인정(진도), 박현숙(비례), 장은영(비례)의원 12명이다.



한국뉴스플러스김병조 기자 hyuen3033@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36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