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17 00:40:03
기사수정


▲ 2023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고3 부장교사 연수 시간 가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17() 경남대학교 창조관 평화홀에서 2023학년도 수시모집을 대비하기 위해 고3 부장교사 약 160명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학생과 학교별 맞춤형 지원전략을 수립하고자 영남 지역 6개 대학의 수시모집 전형별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수시모집 지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고2 학생에게 적용되는 2024년도 대입부터 학생부종합전형의 자기소개서가 폐지된다. 이에 따라 2023년도 대입에서 자기소개서 제출과 면접 실시 대학 축소 등 대학별 전형 방법 변화에 따른 지원율과 합격선이 변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는 이를 대비한 방안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지난해 도내 수험생의 전형별, 대학별 입시 결과를 분석하여 지원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대비 교과성적의 영향이 증가한 지난해 입시 결과를 토대로 학생부교과전형에서 학생의 선호도가 높은 학과를 중심으로 지원 시 유의 사항을 사례 중심으로 안내한다.

 

연수에는 영남 지역 6개 대학의 입학 관계자들이 참가해 경북대경상국립대인제대의 경우 의학계열을 중심으로, 경남대부경대창원대는 지역인재전형 중심으로 대학별 전형과 학과 특징을 소개한다.


한편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는 이번 연수에서 고3 부장교사 연수 자료집과 대학별 수시모집 안내도 배부한다. 이전에는 2023학년도 수시모집 대학별 전형 분석과 지난해 학생부종합전형에 합격한 학생이 제출한 서류와 면접 내용을 모은 도움자료를 학교에 배부한 바 있다.


경남대입정보센터 김종승장학사는 “앞으로 3주 정도가 2023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의 중요한 시기다라며 이번 연수회가 수시모집 지원을 위한 학교별 지원전략을 수립하고 진학 정보를 공유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김도현 기자hyuen3303@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26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