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기업 맞춤형 찾아가는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 쿠쿠전자 등 양산 가산일반산단 투자 의향기업 12개사 대상 - 투자지원제도‧유의사항 등 투자 사례별 설명, 1:1 투자상담도 병행
  • 기사등록 2022-08-11 22:29:30
기사수정


▲ 경남도가 ‘기업 맞춤형 찾아가는 투자유치설명회’ 개최하고 있다.

▲ 경남도가 ‘기업 맞춤형 찾아가는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11일 양산가산일반산업단지 현장사무실에서 쿠쿠전자㈜  양산가산일반산업단지 입주 의향기업 12개사양산시경남개발공사와 함께 기업 맞춤형 찾아가는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쿠쿠전자삼영썬코리아에스티에스로보테크우성하이텍, 크린테크썬프리시즌드림케이텍경성테크휴메디테크, 제이에스텍 대표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 과정에서 기업이 궁금한 사항을 설명하고질의응답과 기업 투자상담 등을 진행했다.


경남도는 도 투자지원제도 ▲ 투자 유의사항 ▲ 행정절차 등을 사례별로 설명하고, 기업 애로사항 청취를 통한 해결 방안 등을 모색했다.


특히기업이 놓치기 쉬운 투자지원제도를 기업별 맞춤형 1상담을 통해 상세히 설명하고기업의 투자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기업 대표는 중소기업을 운영하며 어렵게 투자를 결정하였는데, 투자부지 선정부터 투자 과정에 대한 상담과 투자지원제도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 받았다면서, “이번 설명회가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많은 중소중견기업에게 경남의 투자지원 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투자지원제도 소개와 투자 유의점 등을 직접 설명한 김인수 도 투자유치단장은 평소 기업을 상담해오며 기업이 가장 궁금해하는 사항을 중심으로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면서, “투자 의향기업이 경남을 투자지로 고민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일선에서 발로 뛰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편경남도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투자유치에 매진하고 있다전문가 영입을 통한 투자유치 전담조직 운영도지사 직속 투자유치자문위원회 구성투자 지원제도 확대 등 전략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경남의 미래성장 동력 확보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256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