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불광2동주민센터, 녹번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밀착형 민관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 “민과 관이 연대·협력하여 샐 틈 없는 복지안전망을 만들겠다”
  • 기사등록 2022-08-08 10:24:53
기사수정


▲ 불광2동주민센터가 녹번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밀착형 민관협력체계 구축ㅇ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불광2동주민센터는 녹번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84일 지역밀착형 민관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주민센터와 복지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지역 내 돌봄체계를 공고히 하고 주민복지를 증진 도모가 목적이다.

 

양 기관은 동 주민센터와 복지관 간 즉각적이고 유기적인 연락체계 가동을 통한 지역 돌봄체계 강화 지역복지 현안과 사업 현황 공유 및 해결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참여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거점공간 확보에 긴밀히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오은석 녹번종합사회복지관장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과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주민 중심의 복지환경을 구축하는 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영미 불광2동장인근 지역의 개발, 감염병 재감염 위기와 물가상승 등의 어려움 속에서 주거취약 계층의 유입과 돌봄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주민이 꾸준히 늘고 있다. 금번 녹번종합사회복지관과의 협약은 민·관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는 첫걸음이라며 향후 다양한 민간기관 및 주민단체 등과 연대와 협력을 확대해가겠다. 이를 통해 지역 내 복지 자원을 발굴·확충하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주민이 적기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살기 좋은 불광2동을 만드는 일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내비쳤다.


한국뉴스플러스박동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25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