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1 08:19:43
기사수정


▲ 박형준 부산시이 부산의료원장으로 부산대병원 김휘택 교수를 임명 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제18대 부산의료원 원장에 부산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김휘택 교수를 85일 자로 임명하고, 오늘 오전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휘택 신임 원장의 임기는 임명일인 202285일부터 3년이다.

 

김 원장은 1992년부터 부산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교수로 재직하며 누적 1만 명 이상의 선천성 기형 및 난치성 사지 변형환자들을 직접 수술하였으며, 국내외 학회에 141편의 임상 및 기초실험논문을 발표하는 등 정형외과 과학연구와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해온 전문의다.

 

또한, 부산대학교병원 의학연구소 임상시험센터장과 응급의료실장 등을 역임하며 부산대학교병원이 국가지정권역외상센터 건립 인가, 지방 최초 어린이 병원 건립 허가를 받는 데 주도적 역할을 했다.

 

그리고 부산대학교 의무부총장으로 의생명캠퍼스를 총괄 관리하는 등 공공의료에 대한 깊은 식견과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두루 갖추었다는 평이다.

 

김휘택 원장은 부산의료원이 공공보건의료사업과 특화된 중증질환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학병원 수준의 의료지식 배양과 진료에 최선을 다해 새로운 지역의료원의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김휘택 신임 원장의 쌓아온 역량으로 코로나19 등 국가적 재난 상황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질 높은 공공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써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239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