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19 09:49:32
기사수정


▲ 지난 1일 동명생활경영고등학교와 호주 제임스쿡 대학 브리즈번캠퍼스는 교류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소재 동명생활경영고등학교가 지난 1일 호주 제임스쿡 대학 브리즈번캠퍼스과 교류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은평구는 교육경비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학교들이 꾸준히 해외 교육기관과상호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은평구 교육경비지원 사업을 통해 동명생활경영고는 지난 2020년부터 호주 제임스쿡 브리즈번 캠퍼스의 부속기관인 사리나루소(Sarina Russo)와 연계해 전공실무 교육 및 어학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현장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해외 취업 및 진학의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이날 협약식은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단기 언어 및 문화 프로그램, 공동 연구,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 학생과 교직원 및 학점 교환,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기타 상호 이익에 대한 협력, 교환 및 방문 교류 프로그램, 학비 또는 기숙사비 감면 혜택 등이다.

 

제임스쿡 대학 캐서린 총장은 한국 학생들에게 기술과 글로벌 인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동명생활경영고등학교와 협력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제임스쿡 대학에서의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명생활경영고등학교 박지연 교장은 세상을 향한 큰 꿈을 품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신 제임스쿡 대학 측에 감사를 드린다면서 내년 1월에 본교 학생들이 호주 제임스쿡 대학에 방문해 현지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이러한 국제적 경험은 학생들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미경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은평구는 지속적인 교육경비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명생활경영고등학교는 영유아보육 및 뷰티 분야 특성화고다. 전공 자격증 취득, 최고의 전문가 및 대학 교수의 전공 특강, 다양한 취업처와의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영유아보육 전문가와 글로벌 뷰티아티스트를 목표로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뉴스플러스박동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22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