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13 17:01:30
기사수정


▲ ‘2022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전수식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13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돼 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고용노동부는 매년 전국 광역·기초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육성 실적을 심사 평가해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일자리 창출 및 판로지원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전환 및 관리 지원체계 수립 및 재정사업 우수사례 발굴 집행 및 부정수급 관리 인재양성체계 구축 등 5개 분야에서 전국 13개 자치단체를 최종 선정했다.

 

은평구는 이번 평가에서 지역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온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사회적경제허브센터와 사회적경제혁신밸리센터 운영으로 지역 사회적경제 성장기반을 조성했으며, 사회적경제 활성화기금 운용,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 판로지원사업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쳤다.

 

지난해 구가 추진한 사회적경제 역점 사업은 가치소비 확산을 위한 사회적경제 펀딩사업 지역관리 마을기업 육성사업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컨설팅 사업 사회적경제 일자리 창출사업 및 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등으로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은평구는 올해도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회적경제 *펀딩사업을 확대해 가치소비를 촉진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 *라이브커머스 교육 및 활용 지원사업을 통해 비대면 경제 확산에 따른 사회적경제 성장모델을 발굴·지원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성과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의 여러 사회적경제기업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박동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217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