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03 23:04:38
기사수정


▲ 부모의 품격‘아버지’교육장면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25~ 초등생 자녀와 아버지 3060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모의 품격 아버지부모역할교육을 진행했다.

 

72일 오전10~오후4시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자녀의 연령별 특성을 고려한 소통공감교육(놀이)이란 주제로 유아반은 슈가볼 창원점에서 보글보글 화산(실험)케이크 만들기, 초등반은 여성회관창원관에서 하브루타 생각대화 교육을 진행하여 참여가정의 높은 호응과 인기를 얻었다.

 

특히 아버지-자녀 간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올바른 상호작용법 및 다양한 소통방안을 제안, 아버지 역량강화에 도움을 줬다.

 

본 과정에 초등자녀와 함께 참여한 아버지는 아이와 점점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해 이번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석하였다. 짝을 이뤄 눈을 마주 보고 집중해서 대화하는 시간이 친밀감을 높일 수 있었고 아이의 밝은 얼굴을 보니 앞으로 가정에서도 더 노력해야겠다고 느꼈다.”앞으로도 아버지가 참여할 수 있는 교육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여성가족과(창원시가족센터 225-3951)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20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