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8 21:47:52
기사수정


▲ 은평구 은뜨락도서관 ‘서로 행복해요~’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은 구립 은뜨락도서관에서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지역 어르신을 찾아가는 문해교육 프로그램 어르신들의 슬기로운 도서관 생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의 슬기로운 도서관 생활은 고령화 시대에 따른 생애주기별 독서대응 서비스다. 독거어르신과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29일부터 10월까지 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어르신, ()로 행복해요손끝으로 만나는 디지털 세상등으로 구성됐다. ’어르신, ()로 행복해요는 동아리를 결성해 재능기부 봉사자와 진행자를 중심으로 어르신과 함께 그림동화를 읽으면서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은뜨락도서관은 도서관 중심의 연락망을 구축해 어르신의 안부를 챙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궁금한 내용은 은뜨락도서관(02-389-7635) 전화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edlib.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은뜨락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프로그램은 일상회복을 맞아 연계기관과 협력하며 동아리 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어르신들이 책으로 힐링하고 어르신 간 소통으로 정서적 안정에 도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박동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9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