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7 21:08:45
기사수정


▲ 창원특례시, 주민자치회 고도화 지원 컨설팅 실시



창원특례시는 27일 오후 시청 시민갈등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고도화 지원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2022년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 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컨설팅은 사전 수요신청에 따라 3개소 주민자치회 회장, 사무장, 담당자 등 1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컨설팅은 행정안전부 이형배 전문 컨설턴트(마을과자치협동조합 대표) 주재로 진행됐으며, 자치계획·주민총회 프로세스 고도화’, ‘주민자치회 연계 사업실행법인 구축 주민자치회 고도화를 위한 방법을 안내하고 타 지역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

 

컨설팅에 참여한 진전면주민자치회 이미화 회장은 주민자치회가 실질적인 주민대표기구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 고도화 성장이 필요하다지역의 ·장기 발전계획 수립 및 주민자치회 연계 사업실행법인 설립을 준비하는데 오늘 컨설팅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순영 자치분권과장은 최근 주민자치회 시행이 안착 단계에 접어들면서 보다 강화된 위상과 역할 수행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다앞으로 주민자치회가 지역의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등 고도화된 의사결정체로 도약하기 위해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9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