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6 22:44:14
기사수정


▲ 인천시가 건강취약계층에 폭염 대비 방문건강관리 강화 한다.



최근 기상청이 올 여름은 예년에 비해 극심한 무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보함에 따라 인천광역시는 건강취약계층에 대한 방문 건강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시는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각 군구 보건소의 간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등 방문건강관리 전담인력을 활용해 고령층 및 만성질환자 등 36천여 명에게 방문건강관리를 실시하기로 한 것이다.

 

건강상태 관리 및 폭염대비 건강수칙을 교육·홍보하고, 독거노인 등 집중관리군에게는 안부전화 및 가정 방문 등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해 비상체계를 가동할 예정이다.

 

또한 65세 이상 건강취약계층 및 관심대상자에게 인공지능-사물인터넷(AI-IoT)을 기반으로 한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을 점차적으로 확대 보급해 지속적인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혜림 시 건강증진과장은 물 자주 마시기, 더운 시간에는 휴식하기, 외출 시 햇볕 차단하기 등 건강한 여름 나기 건강수칙을 유념해 달라여름철 방문 건강관리서비스를 강화해 고령층등 건강취약계층 시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김명수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9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