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0 00:53:54
기사수정


▲ 유지태 인생 목표는 배우 뿐 아니라 감독과 사회복지사



 지난 15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유지태는 인생의 마지막 목표로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이날 유지태는 자신의 인생 목표가 배우뿐 아니라 감독과 사회복지사라고 밝혔다.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은 이유에 대해서는 "(유재석) 형님도 오랫동안 남모르게 NGO(Non-Governmental Organization ·비정부기구) 활동하셨잖나. 꾸준히 기부도 하시고. 그런 활동을 하는 게 어찌 보면 저희는 대중의 사랑을 먹고 큰 사람인데 사회에 환원을 하면서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다."라고 답했다.

 사회복지 공부를 위해 대학원까지 진학했다는 유지태는 "촬영 때 무술 감독이 사고를 당해서 돌아가셨다."라며 진지하게 공부에 임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그러면서 "돌아가셨는데 제작협회라든지 사회 보장이라든지 아무것도 없더라. 그때 약간 쇼크를 먹었다. '10년 20년을 헌신해 영화를 만들기 위해 자기 인생을 바쳤는데 저 사람이 죽었는데 저렇게 밖에 안 되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그렇게 다방면에서 봉사활동을 이어간 유지태는 여성을 위한 선행을 인정받아 2009년 남성 최초 '서울시 여성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는 "가정폭력 피해 여성과 아동의 경우 현행 시스템이 6개월이 지나면 무조건 퇴소해야 한다. 결국 폭력 가정에 가서 맞고 다시 입소하는 악순환이 있다."라고 문제의식을 드러냈다.


 이어 "집이 필요하겠다 싶어 YMCA에서 일하고 있던 학우와 의기투합해 사람들에게 알렸더니 한 패션 브랜드에서 '기부를 하겠다, 대신 패션쇼에 나와달라'라고 했다. 활동을 했는데 대한 주택공사에서 집을 수백 가구를 받았다. 진짜 기적 같은 일이다."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8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