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9 23:36:23
기사수정

▲ 초등생 40명 대상 금융지식을 교육하고 있다.


 

창원특례시는 지난 1810시부터 1530분까지 여성회관 창원관 교육실에서 초등생 40을 대상으로 자녀성장지원프로그램_초등학생 금융·경제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령기 자녀들의 올바른 금융가치관 형성과 장착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대상자 연령에 맞는 활동 구성되어 참여자 부모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경제·금융 교육은 화폐의 의미와 수단, 올바른 용돈사용법등의 이론 교육과 보드게임을 활용한 실습활동이 함께 이루어져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었다.

 

참가자는 용돈을 잘 모아서 필요한 것을 꼭 사야겠다며 용돈 사용 계획을 밝혔으며, 참가자 부모는 아이가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지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창원시가족센터는 자녀들의 긍정적 성장과 자기효능감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특히 다가오는 7월에는 초등4~6학년을 대상으로 미니SW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여성가족과(창원시가족센터 225-395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8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