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8 18:07:04
기사수정


▲ 창원특례시가 봉림동 안전한 골목길 조성 다목적 CCTV 설치를 완료 했다.

 

창원특례시는 범죄 사전 예방 및 여성, 아동 등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골목길 인프라 조성을 위해 다목적 CCTV 설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의창구 봉림동 일원에 18백만 원의 예산으로 다목적 CCTV 16개소 50대를 설치 완료하여 보다 안전한 귀가길 생활안전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번 사업으로 의창구 봉림동 일원의 CCTV 안전 사각 지역을 해소하고 늦은 밤길에도 시민 누구나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설치된 다목적 CCTV24시간 실시간 관제하여 범죄예방은 물론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자료 제공 등 안전한 골목길 조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창원특례시에서는 방범, 어린이보호, 쓰레기 불법투기 등 총 8,448대의 CCTV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CCTV통합관제센터에서는 36524시간 모니터링하기 위해 관제요원 48명이 42교대로 근무하고 있다.

 

윤상철 시민안전과장은 주민생활의 안전 향상을 위해 다목적 CCTV 확대 설치는 물론 노후된 카메라는 신속히 교체하여 시민 안심귀가길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는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지능형 CCTV 확대 설치를 추진하여 설치효과를 배가시키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윤종갑 기자 yjk0625@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8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