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6 23:45:30
기사수정


▲ 창원특례시가 27일까지 ‘춤추는 우리 마을’ 참가팀 모집하는 홍보물

창원특례시와 창원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풀뿌리 연계사업 춤추는 우리 마을사업에 참가할 팀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풀뿌리 연계사업 춤추는 우리 마을사업은 지역 내 다양한 생활문화 활동과 생활문화자원(인적 및 공간)을 연계·협력하여 우리 마을 이야기를 춤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확산시켜나가는 지역형 생활문화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은 지역민이 주도하는 시민예술활동을 확산하고 마을 공동체를 활성화 시키며, 생활문화주체·활동·마을 공간 간 협력할 수 있는 관계망을 형성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우리 마을(동네) 이야기를 춤으로 담아낼 수 있는 창원시 소재의 주민 모임, 커뮤니티 모임, 동호회, 생활문화 공동체 등 최소 5명 이상 실행팀을 구성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선정된 10팀에게는 팀당 300만원 내외로 사업실행비를 지원하고 마을 스토리텔링 연구모임, 주민 네트워킹, 마을 춤 확산 프로젝트를 실행할 예정이다.

 

배 민 창원시문화도시지원센터장은 주민들이 마을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마을 이야기를 춤으로 만드는 과정을 통해 문화확산의 새로운 형태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616일부터 627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창원시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문화도시창원.kr) 또는 창원시청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메일(cw716121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뉴스플러스김도현 기자hyuen3303@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8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