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6 21:15:40
기사수정

▲ 소방청 회의실에서 소방청과 노사정책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2022615() 오후 2시 한국노총 공무원연맹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홍순탁, 이하 한국노총 소방노조’)은 세종시에 위치한 소방청 회의실에서 소방청과 노사정책협의회를 진행하여 소방공무원의 근무환경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을 요구했다.

 

노사정책협의회에서 한국노총 소방노조는 정책협의 시 정책협약사항 문서화 내근업무 기피 우대 정책마련 당비휴 중단없이 10월중 만족도 조사 실시 당비휴연가공제일 2.251일 개선요구 ·외근 모두 지급가능한 119안전수당 신설 화재진압대원 펌뷸런스 수당 요구 산불진화용 전용복제 개발보급 요구 소방용점퍼 내피 개선 방안 제안 등 다양한 개선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한국노총 소방노조 홍순탁 위원장은 "한국노총과 소방청의 정기적인 정책협의회를 통해 내·외근 소방공무원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하면, 직원들이 국민들에게 봉사하는 데만 전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정책협의회 첫 회의 소감을 밝혔다.

 

이흥교 소방청장은 노사협의회 후 차담회에서 한국노총 소방노조가 이번 노사정책협의회를 통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전달해주시고 합리적인 개선방안까지 제안해 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 소방공무원 처우개선을 위해 정책노조로서 최선을 다해주시는 만큼 제안하신 정책의제에 대해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소방청 정책협의회에는 한국노총 소방노조 홍순탁 위원장, 김태원 수석부위원장, 황선우 부위원장, 공병삼 홍보국장, 김현성 소방청위원장, 신동강 충북위원장, 김정규 전남위원장, 배한진 부산위원장, 황국범 경기수석부위원장이 참석했다.

 

한국뉴스플러스배명갑 기자 b1222mgb@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8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