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3 23:56:44
  • 수정 2022-06-13 23:59:01
기사수정


▲ 산림관광 명소인 편백 치유의 숲


창원특례시는 13일 창원의 대표적인 산림관광 명소인 편백 치유의 숲이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자로 등록되어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연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을 가진 산림복지소외자에게 1인당 10만원의 바우처 카드를 지급하는 제도이며, 매년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다.


그리고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자는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산림청에 등록한 기관으로, 창원특례시는 편백 치유의 숲을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자로 등록함으로써 바우처 카드 사용이 가능한 시설이 되어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을 가진 산림복지소외자 또한 편백 치유의 숲에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춘수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산림복지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창원의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향후 목재문화체험관 등 여러 기관을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자로 추가 등록할 것이며, 동시에 서비스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체험 프로그램의 양적, 질적 발전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7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