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0 09:26:58
기사수정


▲ 창원박물관 홈페이지 오픈 응원댓글 이벤트 홍보물

창원특례시는 10일부터 2026년 준공을 앞두고 있는 창원박물관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건립현황, 소장품 기증 및 구입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공식 홈페이지(www.cwmuseum.or.kr)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주요 서비스 항목은 박물관 소개(건립개요 및 추진계획) 기증·구입(기증 소장품 및 기증자 안내, 구입 안내) 자료실(구술채록 및 홍보 영상) 알림마당(보도자료, 이벤트) 주변 가볼 만한 박물관 안내 등이다.

 

특히, 기증 소장품페이지는 현재까지 기증받은 소장품을 디지털이미지화하여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으며, 기증하고자 하는 시민들에게는 참고할 자료가 될 수 있어 앞으로 보다 다양한 자료들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이번 공식 홈페이지 서비스에 맞춰 창원박물관 건립 응원 댓글 이벤트10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창원박물관 공식 홈페이지(www.cwmuseum.or.kr) 이벤트 게시판에 응원 댓글을 입력하면 된다.

 

당첨 결과는 627일 창원박물관 공식 홈페이지와 SNS(유튜브, 인스타, 페이스북, 트위터)에 공개될 예정이다.

 

정숙이 문화유산육성과장은 창원박물관의 성공적 건립에 시민 여러분과의 공감대 형성이 우선적이며, 건립과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구축하였다.”“2026 준공되는 창원박물관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이벤트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7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