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07 16:21:18
  • 수정 2022-06-07 16:29:17
기사수정


▲ 공무원연맹 전형준 부위원장, 인천광역시교육청노조 김중필 위원장, 공무원연맹 윤유혁 사무총장


인천광역시교육청노동조(인천교육노조, 위원장 김중필)63일 한국노총 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김현진)에 가입신청서를 제출하였다.


인천교육노조는 지난 527일 대의원대회를 개최하여 대의원 전원찬성으로 한국노총 공무원연맹 가입안건을 통과시켰다.


인천교육노조는 강력한 대정부 투쟁력을 갖고 있는 한국노총 공무원노동조합연맹에 가입하여 조합원의 권익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판단하였고, 특히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에 산별노조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인천교육노조의 가입으로 전국 17개 지역 교육청 노조 중 5번째로 한국노총 공무원노동조합연맹에 가입하였고 향후 더 많은 교육청노조가 가입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인천광역시교육청노동조합과 한국노총공무원연맹 동지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노총 공무원노동조합연맹 김현진 위원장은 교육청공무원들의 상황과 요구를 명확히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다. 이제는 한국노총과 공무원연맹이 앞장서서 교육청공무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교육노조 김중필 위원장은 더 강력한 노동조합을 통해 인천교육노조 공무원들의 현안사업 해결을 기대하며 대의원대회를 거쳐 한국노총 공무원연맹에 가입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공무원연맹에 헌신하여 연맹과 노조의 발전에 함께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배명갑 기자 b1222mgb@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7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