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06 22:14:43
  • 수정 2022-06-06 22:43:21
기사수정


▲ 청소년봉사단 45명이 참여, 환경교육 및 제로웨이스트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창원특례시는 지난4일 여성회관 진해관 교육장에서 청소년봉사단 45명이 참여, 환경교육 및 제로웨이스트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청소년들에게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제로웨이스트 운동의 자발적인 실천 참여를 위해 추진하게 되었으며, 기후위기대응을 위한 환경교육과 고체치약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쓰레기를 줄일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 같이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과 함께, 올 한 해 같이 활동할 제6기 청소년봉사단원들과 친교의 시간도 가졌다.


제로웨이스트란 포장을 줄이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해서 쓰레기를 줄여나가는 것을 뜻한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봉사단원들은 오늘 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게 되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쓰레기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올바른 쓰레기 배출을 통한 환경살리기에 앞장서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김남희 사회복지과장은 자원봉사는 자아실현 증진과 함께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청소년들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프로그램에 참여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윤종갑 기자 yjk0625@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7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