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3 20:40:31
  • 수정 2021-08-13 20:42:56
기사수정

▲ 정성혜 통합노조 시간선택제본부장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시간선택제본부(본부장 정성혜)는 시간선택제 채용공무원 제도 개선을 위해 오는 82615시 줌과 시간선택제본부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영상토론회를 개최한다.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 김형동·이은주·이해식·임호선 의원실에서 주최하며 소수점 정원 폐지 등 시간선택제 채용공무원들이 겪는 문제들을 다룰 예정이라고 밝혔다.


통합노조 시간선택제본부는 지난 20176월 시간선택제 채용공무원 제도의 열악한 처우 및 차별 등을 개선하고자 출범했다. 이후 2017년부터 1년에 한차례씩 진행한 국회토론회는 다양한 국회사업을 통해 공무원연금 적용, 주당 근무시간 최대 35시간으로 확대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826() 15시 김형동·이은주·이해식·임호선 의원실에서 주최하고 통합노조 시선제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당초 국회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줌을 이용한 비대면 영상토론회로 변경됐다.


통합노조 시간선택제본부에서 개최하는 5번째 국회토론회이며 비대면 영상토론회에서는 시간선택제 채용공무원 제도 관련 소수점 정원 폐지와 온전한 시간선택권 보장, 전환형 시간선택제 공무원과의 시간선택권 차별 법령 개정, 초과근무 시 1시간 일괄 공제 문제 개선, 승진 명부 통합 작성, 명절휴가비 등 근무시간과 관계없는 수당 동일지급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시간선택제 채용공무원의 근무환경 개선, 소속감 상승과 사기 고취, 조직 내 인사운영 정상화 및 갈등요소 제거, 시간선택제 채용공무원과 전일제 공무원 간 형평성 제고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영상정보 : https://www.youtube.com/channel/UCNTq3mCH3GJR2-ugzGoU3KQ.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59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