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23 11:56:01
기사수정

▲ 서울특별시 서북병원이 장례식장 운영 컨설팅 진행 홍보물


서울특별시 서북병원(서울특별시 은평구 갈현로 위치)이 공설장례식장 운영에 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의 목적 및 필요성으로는 장례식장 직영 운영에 따른 사용료 인하(거품 제거)로 서민의 장례비 부담 해소, 의료 취약계층의 장례식장 이용 기회 확대 등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저렴한 장례서비스 제공으로 ‘착한 장례식장’ 구현에 있다.

현재 서울특별시에서 운영되는 공설장례식장은 국립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장례식장, 경찰병원장례식장,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중안보훈병원, 서울의료원 장례식장, 동부병원 장례식장, 서울의료원 강남분원, 보라매병원 장례식장 등 총 8개이며, 권역별 운영 현황으로는 도심권, 동북권, 동남권, 서남권으로 돼 있다.

이번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종합컨설팅전문기업 에이치알디솔루션 오정민 대표는 “이번 타당성 컨설팅을 통한 서울 서북권 공설장례식장 운영에 주민들의 좋은 의견을 많이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조사도 진행 중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설문은 은평구청 및 주민센터에서 모바일 QR코드 접속방식과 PC(http://naver.me/GRvkmLCe)를 통해 비대면 진행된다.

한국뉴스플러스여재율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53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