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15 00:38:41
기사수정


▲ 창원시가 제작 배부하는 고령운전자표식(실버마크) 부착방법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오는 15일부터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만70세 이상 고령운전자에게 실버마크’ 5000장을 제작 배부한다고 밝혔다.

 

실버마크는 마크 부착 차량의 운전자가 고령인 것을 주변 운전자에게 알려 배려와 양보운전을 유도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표식이며,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건수 증가에 따른 교통사고 줄이기의 일환으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정책과 더불어 추진된다.

 

실버마크 부착 방법은 두 종류로 먼저 스마일 실버마크는 운전석 앞 유리에 부착하는 것이다. 디자인은 고령운전자와 비고령운전자, 안전한 운전문화를 선도하는 교통관련 기관이 서로 손을 잡고 있는 모습을 정삼각형 모양으로 형상화했다.

 

두 번째 스마일 실버 캐릭터는 조수석 뒤쪽 유리에 부착하는 것이며, 디자인 형상은 남녀 고령자의 모습과 한 번 더 배려와 양보를 의미하는 쉼표를 이용해 만들어졌다. 모든 운전자의 적극적인 양보와 배려, 소통을 통해 느끼는 서로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담고 있다.

 

실버마크는 창원시에 거주하는 만70세 이상 고령운전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받을 수 있다.

 

최영철 안전건설교통국장은 “3가지 컬러로 서로 손을 잡고 있는 실버마크처럼 모든 운전자들이 양보를 통해 고령운전자를 배려하는 행복하고 안전한 운전문화를 조성하여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서는 창원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배명갑 기자 b1222mgb@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5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