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31 17:50:56
기사수정


▲ 2020년부터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조달청)’을 통해 편리한 구매가 가능해진 파워프라자 친환경 전기화물차 0.5톤 라보ev 피스(경형)


2020년부터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조달청)’을 통해 편리한 구매가 가능해진 파워프라자 친환경 전기화물차 0.5톤 라보ev 피스(경형)가 서울시 관악구청에 보급된다.

 

파워프라자의 0.5톤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의 보급은 최근 미세먼지 저감방안과 친환경 이슈에 맞춰 환경부에서 진행 중인 공공부문 친환경차 의무구매 제도로 전국 각 지자체의 관공서 및 공공/행정기관의 많은 문의와 관심을 끌고 있다.

 

서울시 관악구청에서 미세먼지 저감정책 동참의 일환으로 2019년 관악구청 공원녹지과 도입에 이어서 2020년 구청 관리용 차량으로 두 번째 도입을 결정했다.

 

관악구청 담당자는 경형(0.5t) 전기화물차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짐을 적재할 수 있으며, 화물차 적재함을 이용한 장비 운반의 편리함 등과 함께 특히 소음·매연이 없는 친환경 경형 전기화물차란 장점이 있어 추가 구매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전국에서 경형(0.5t) 전기화물차를 제조·조달 공급 중인 업체는 파워프라자가 유일하다.

 

국내 유일 경상용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1회 충전 실제 주행거리 100km 충전 시간은 약 4시간이 소요되며 독일 린데사의 고효율 모터를 사용하였으며, 고효율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으로 차량의 성능을 올렸다. 휴양림/수목원 시설 관리, 물류배송 등 특수성이 있는 사업자의 운행을 고려해 수동변속 기능(세미 오토기능)을 채택, 기어비를 통한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이 밖에도 구동 시스템과 배터리가 일체화된 저중심 설계의 파워팩 형태 등의 전기자동차 전문기술로 차량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한국뉴스플러스박동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4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