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18 23:09:30
기사수정


▲ 지난 13일 은평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발언하고 있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에서는 서울특별시 조희연 교육감, 서부교육지원청 유재준 교육장, 관내 특성화고 7개교 및 은평문화예술정보학교의 교장단과 김미경 구청장이 참석한 간담회를 513일에 은평구청에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령인구 감소, 취업률 하락 및 4차 산업 시대 도래 등 특성화고의 다양한 현안에 대하여 특성화고의 미래 교육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지역 학교장과 서울시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참석자들은 특성화고가 겪고 있는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조희연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수업 진행에 학교 일선에서 많이 노력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장기적으로 특성화고 체질 개선을 통해 졸업생들이 대학을 가지 않아도 당당하게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 특성화고 인식개선을 위해 교육청에서 작년은 국제화에 올해는 AI에 초점을 맞추어 홍보하고 있으니 구청 중심의 지역 홍보도 함께해 주시면 효과적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미경 구청장은 특성화고가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을 교육청, 학교, 지자체 및 필요하다면 제삼자와의 협업을 통해서 함께 고민했으면 좋겠다. 구청에서 특성화고 대상으로 진학설명회, 고교 자율프로그램, 마을 속 전문가학교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고 있지만 이것만으로는 아직 부족한 듯하다. 구청에서 직접 지역의 산업계와 특성화고를 연계하는 등 특성화고의 문제 해결 방안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허원행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47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