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14 00:50:47
기사수정


▲ 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충재)12일 논평을 발표하고, 최근 후원금과 관련하여 논란이 되고 있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대해 문제의 역사적 본질이 흐려져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통합노조는 논평에서 일부 보수언론들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옹호하고 역사적 의미를 찾고자 하는 그동안의 노력을 흠집내기에 바쁘다면서, “정의연 측이 밝힌 대로 지난 30여 년간 아무도 문제제기를 하지 않을 때 용감한 피해자와 헌신적인 활동가·연구자들이 이 운동을 만들어 온 것을 무시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는 현재 한일간 외교 문제의 보이지 않는 핵심주제라고 밝히고, “이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느냐 하는 것은 언필칭 미래지향의 한일관계를 만들어가는 데도 중요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통합노조는 일부 보수언론이 일제 강점기 당시의 일본의 반인권적 행태를 비판하는 것을 일부 친일 학자들을 동원하여 마치 감정적인 반일주의의 소산인 것처럼 매도하기까지 하고 있다면서, “일본이 아직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대해 진심어린 사죄를 하지 않고 있는 마당에 일부 보수언론의 이런 행태는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통합노조는 일본이 과거의 역사적 과오를 진실되게 사죄하고 미래지향의 한일관계로 나오기까지 일본의 잘못된 역사인식에 대한 비판적 자세는 지속돼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국뉴스플러스배명갑 기자 b1222mgb@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46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