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02 21:51:38
기사수정


▲ 창원시가 민관산학 ‘인구정책 공조체계’ 구축 협약 체결 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27일 제3회의실에서 인구위기 공동대응을 위한 민관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창원상공회의소, 관내 대학교 대표, 경남에 본부를 둔 양대 노총 대표 등 17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인구위기 극복을 위한 창원시 인구정책 공조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향후 창원시 인구정책에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창원시의 인구 감소 지속세에 따른 인구 구조 변화 등에 상호협력을 통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모든 사람이 살고 싶은 도시 창원을 만들기 위해서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저출산, 고령화 사회의 상호 대응과 협력체계 구축 결혼출산육아를 위한 환경 조성 창원시 주소 갖기 운동 공동 추진 인구정책 인식개선 및 교육홍보 창원기업 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공조체계 구축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 한다는 것이다.

 

참여자들은 시의 인구 유입을 위한 단기대책 사업으로 대학생 생활안정 지원금’, ‘기업노동자 전입지원금등의 사회적 지원제도에 대해 많은 학생과 기업노동자들이 실익을 거둘 수 있도록 알림이 역할을 다할 뿐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 창출, 기업의 가정 친화 문화 확산, 인구정책의 발굴 및 홍보 등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시는 인구 유출 분석 결과 일자리, 주택, 교육문제로 수도권 및 인근 시군으로 빠져나가는 양상이 강화해, 올해 일자리와 주거·교육문제 대응을 강화하고 저출생 육아 대책 특화, 거주인구 현실화 추진을 통해 인구 유출 반등 기반을 확보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전 간부공무원의 기업(투자)유치를 위한 창원 세일즈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하고, 시 접경지역의 인구 유출 방지대책을 수립하여 인구 흡입력을 강화한다. 교육도시 발전 모델 수립과 육아 친화 생활 soc 확충을 통해 인구유출 방지를 위해 강력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109만으로 시작한 통합 창원시가 지난 10년 동안 주택가격, 질 좋은 일자리, 교육경쟁력 확보에 밀려 지속적인 사회적 인구 감소세가 있었다올해부터 사망자가 출생자보다 많은 인구 데드크로스 현상이 창원에도 나타나는 만큼 인구의 사회적·자연적 감소 방지를 위해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문성학 기자 abc58754008@gmail.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4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