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19 22:27:33
기사수정


▲ 창원시가 내달 15일까지 시민과 공무원 대상으로 `에코 아이디어 공모전` 을 개최 한다


창원시(시장 허성무)17일부터 515일까지 한 달간,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에코(ACO)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전 세계로 확산한 코로나19로 인해 BC(코로나 이전, Before Corona)AC(코로나 이후, After Corona)가 명확히 나뉠 정도로, 우리 삶의 모든 것이 바뀔 것이라고 세계 석학들은 예측한다. ‘에코(ACO)’는 코로나 이후(After Corona)의 뜻과 울림, 메아리 뜻인 에코(Echo)의 이중적 표기이다.

 

창원시는 코로나19 이후 변화의 물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더욱 더 나은 삶을 위한행정의 정책 방향에 귀 기울이고자 공모전을 추진하게 되었다. 또한, 시민 의견 수렴을 통한 코로나19 이후 정책수립으로 변화할 사회에 반향을 일으키기 위함이다.

 

공모 분야는 행정제도 개선, 보건위생, 교통안전 등 코로나19 이후 시민 스스로 바꾸는 생활 공감 정책제안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정책들은 실현가능성, 지속성, 창의성, 경제성, 노력도 등을 종합심사하여 6월 중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포스트 코로나 행정혁신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드라이브 스루, 언택트 등 코로나19가 바꿔 놓은 우리 일상 속 많은 변화와 이슈들을 정책화하는 등 코로나19 이후의 삶을 준비할 시기이다.”라며, “AC 정책 수립 과정에 시민이 스스로 참여하고, 시민들의 의견에는 에코(메아리)가 되어 혁신 정책으로 응답하겠다.”라고 밝혔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홈페이지(https://www.changwon.go.kr) 창원시민e(공모전)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국뉴스플러스배명갑 기자 b1222mgb@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3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