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8 19:24:10
기사수정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송숙경)은 생활 속에서 함께하는 청렴 문화를 만들고자 18일 롯데시네마 사천에서 교직원 140명을 대상으로 ‘실천하는 청렴, 어른 김장하’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교직원은 진주에서 60년 동안 한약방을 운영하며 나눔을 실천한 김장하 선생의 삶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어른 김장하’(감독 김현지)를 감상하며 진정한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며 실천 의지를 다졌다.

특히, 영화 감상 후에는 직접 김장하 선생을 취재한 김주완 작가를 초청하여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참석한 교직원들은 한 줄 소감평을 적으며 청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연수에 참석한 노산초등학교의 김미경 주무관은 “김장하 선생은 전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고도 인터뷰 한 번 하지 않고 많은 이들을 도우면서도 자기 옷 한 벌 허투루 사지 않았다”라면서 “이번 연수에 참여하며 공직자로서 나의 청렴 기준을 다시 세우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송숙경 교육장은 “오늘날 공직자에 대한 청렴의 기대치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오늘 연수를 바탕으로 우리 모두 청백리 공직자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박유창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24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