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16 00:48:19
기사수정

 

▲ 조영진 창원시 제1부시장이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술핵심기관 한국전기연구원 방문하여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조영진 창원시 제1부시장은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의 기술핵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을 지난13일 방문하여, 최규하 한국전기연구원장과 면담을 시작으로 2020년 강소특구 육성전략에 대한 전반적인 사업 설명을 보고 받은 후, 한국전기연구원 창업기술센터에 입주해 있는 창원 제1호 연구소 기업 ()수퍼제닉스를 방문했다.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2020년도 육성전략사업이 과기정통부에 최종 승인을 받아 총예산 7,060백만원으로 기술발굴연계, 기술이전사업화, 강소형 기술창업 육성, 강소특구 성장지원 사업에 3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지난 2월 제1호 연구소 기업 등록을 시작으로 현재 5개의 기업이 연구소 기업 승인 절차를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전기연구원의 우수한 기술을 활용한 연구소 기업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창원시와 한국전기연구원은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의 최대 난점인 기업입주공간 부족 문제를 두 기관이 협업해 전기연구원 내 유휴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창원시 또한 입주공간 구축을 위한 타당성 조사 용역을 진행하여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특구사업에 대한 창원시 기업 홍보, ···관 간의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성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조영진 제1부시장님은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창원시는 행정적 노력을 다할 것이고, 한국전기연구원의 우수한 기술이 창원 기업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전기연구원 또한 최선을 다해달라, “강소특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배명갑 기자 b1222mgb@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2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