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16 00:28:36
기사수정

 

▲ 창원시 장난감도서관이 코로나 확산으로 ‘토이 드라이브 스루’시행 하고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장난감도서관 임시휴관 장기화에 따른 영유아 가정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와 영유아 발달 지원을 위해 차 안에서 바로 장난감 대출이 가능한 장난감 드라이브 스루, 일명 토드스서비스를 316일부터 본격 시행하기로 한다고 밝혔다.

 

토이 드라이브 스루는 장난감도서관 직원과 이용자 간의 대면접촉을 최소화한 대출 방식으로 임시휴관 종료 시까지 창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도서관, 창원여성회관마산관 장난감도서관, 아이세상장난감도서관 3곳에서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각 장난감도서관 회원은 전화를 통해 사전 대여 신청 후 다음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도서관 임시대여소에서 받아 갈 수 있다.

 

일시적 이용자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여료는 후불로 하고 밀봉이 가능한 소형 장난감 인당 2점씩 대여가 가능하며, 모든 장난감은 철저한 소독처리 후 제공된다.

 

정시영 복지여성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이 지쳐있을 시민들에게 가정양육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토드스 사업을 계획했다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창원시에서도 열심히 뛰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김도현 기자hyuen3303@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2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