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남도, 해양수산부 장관과 어선사고 현장점검 - 15일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과 어선 전복·침몰사고 현장 방문 - 수색상황 브리핑, 실종자 가족 위로와 어선사고 관련 관계기관 간담회 실시…
  • 기사등록 2024-03-15 20:51:51
기사수정


▲ 경상남도, 해양수산부 장관과 어선사고 현장점검


▲ 경상남도, 해양수산부 장관과 어선사고 현장점검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지사는 15일 오전 강도형 해양수산부장관과 함께 어선사고와 관련 재난안전대책본부가 꾸려진 통영시를 방문했다통영에서는 욕지도 인근 해상에서 지난 9일과 14어선사고가 연달아 발생하여 7명이 사망하고 6명이 실종되어 아직까지 수색 중에 있다.

 

최만림 행정부지사는 강도형 해양수산부장관과 함께 어선사고 상황 브리핑을 받았으며실종자 가족들을 만나 위로하고 향후 조치계획과 지원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번 사고와 관련하여 해양수산부수협중앙회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해양경찰과 경남도부산시제주도통영시 등 관계기관과 신속한 사고수습 및 추가적 사고발생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에서 강도형 장관은 가용한 모든 수단을 총동원하여 수색활동에 임하고 가족 지원에도 만전을 기해주기를 당부하며어선사고 예방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과 시행을 위하여 관련 기관 모두의 협업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최만림 행정부지사는 “신속한 수습을 위해 모든 기관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봄철 기상 영향 등으로 어선 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시기인 만큼 어업인들이 출항 전 기상 파악안전 장비점검을 철저히 하는 등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어선안전 사고 예방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경남도는 지난 13일에 시군수산관련단체해운조합 등 관련 단체에 공문과 서한문을 보내 어선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하였으며, 15일에는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긴급 어선안전 점검을 실시하였다.


한국뉴스플러스임종봉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21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