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한려수도권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 추진 - 전방위적 노력으로 올해 사업비 10억 원 정부 예산 반영 - 진해해양공원 일원에 한려수도권 유일 해양 레저관광 거점 조성 추진
  • 기사등록 2024-03-15 19:36:56
기사수정


▲ 창원특례시, 한려수도권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 추진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한려수도권에 유일한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해양수산부의 해양레저관광 거점 공모사업은 증가하는 해양레저관광 수요에 부응하는 지역 거점을 조성하고자 우리나라 전 해역을 7개 권역으로 구분하고, 권역별로 개발 잠재력이 높은 지역을 권역 해양레저관광의 중심 거점으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금까지 수도권, 서해안권, 다도해권, 동해안권, 제주권 5개 권역에 해양레저관광 거점이 선정되었고, 현재 한려수도권(경상남도)과 동남권(부산, 울산) 지역만 거점 선정이 되지 않았다.


창원시는 지난해 해양레저관광 거점 공모사업에 탈락한 뒤 곧바로 2024년 공모사업 준비에 돌입하였고, 경남도 및 지역 국회의원과 함께 전방위적 노력을 통해 올해 해양수산부 해양레저 관광 거점 공모 사업비 10억 원을 정부 예산에 반영시켰다.

창원시는 정부 예산 반영과 더불어 공모사업도 착실히 준비 중이다.

 

2024년 공모사업 대응을 위해 지난해 이미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착수하여 최적의 구상안을 수립하고 있다.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사업은 천혜의 해양관광 자원이 있는 진해 해양 공원 일원에 4계절 해양레저체험이 가능한 체험센터와 체험센터 주변 해역을 이용한 다채로운 야외 해양레저 체험시설, 체감형 해양안전교육체험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8년까지 총사업비 430억원 중 국비 215억원, 나머지 215억원은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50%를 분담하여 조성할 계획이다.

 

창원시가 올해 공모에 선정되면 한려수도권에 유일한 해양레저관광 거점으로서 늘어나는 국내외 해양레저관광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대상지 주변으로는 귀곡~석동~소사~녹산 연결도로, 석동터널, 신항고속도로, 거가대교 등 도로망이 사통팔달 연결되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향후 가덕도 신공항이 개항되면 우수한 접근성으로 더 많은 해양레저관광 인구가 찾을 것으로 전망되어 남해안권 해양레저관광의 명소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윤종갑 기자 yjk0625@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217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