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4 22:22:57
기사수정




경상남도교육청 진양도서관(관장 이은주)은 3월 14일(목) 오후 2시 지역민의 건강 증진과 환경보호 실천에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함께 줍깅-도서관 한 바퀴’ 행사를 진행하였다.

‘줍깅’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 ‘plocka upp’와 영어 ‘jogging’의 합성어 ‘플로깅(plogging)’의 한국식 표현으로 최근 친환경적 가치가 중요시되는 만큼 활동이 확산하고 있다. 이에 진양도서관 직원과 도서관 이용자들이 ‘하나뿐인 지구를 살리자’는 취지의 줍깅 운동에 뜻을 모아 함께 하였다.

참여자들은 도서관 주변 공원과 산책로를 걸으며 방치된 플라스틱 및 무단투기 생활 쓰레기와 폐기물 등을 수거하면서 건강하고 쾌적한 지역사회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한 한 이용자는 “책과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산책하며 소통도 하고 환경보호도 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 다함께 줍깅 활동으로 우리 지역 환경 정화 활동에 보탬이 될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박유창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21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