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3 19:45:45
기사수정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하정화) 학교통합지원센터는 3월 봄을 맞아 공립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생태학습장 관리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

그간 학교에서는 생태학습장 관리에 필요한 장비와 인력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학교 텃밭 밭갈이(로터리)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생태학습장의 이물질과 잡초 제거(1차) → 밭갈이 작업(1차) → 이물질 제거(2차)→ 밭갈이 작업(2차)→ 밭고랑 만들기→ 평탄화 작업으로 마무리한다.

생태학습장 관리 지원 사업은 김해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 올해 새롭게 실시하는 사업으로, ‘생태교육의 장’인 학교 텃밭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김해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지난 1, 2월에는 학교의 새 학기 개학 준비를 위해
책·걸상 이동 재배치 및 신발장, 복도, 계단실의 먼지와 이물질 제거 작업을 지원하였고, 4월부터는 수목 전정 작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정화 교육장은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속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학습하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김해교육지원청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박유창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214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