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2 09:19:31
기사수정

진주시 무장애도시 성북동위원회(위원장 이순연)는 지난 8일 상대동 모덕체육공원에 조성된 진주시 장애인문화체육센터 '반다비' 를 견학하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몸이 불편한 시민들을 위해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봉사하는 무장애도시 성북동위원회 위원들의 역량 강화와 시정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마련되었다.


견학은 장애인문화체육센터 '반다비'의 현황 및 역할 설명과 수영장, 체력단련장등 시설 투어 순으로 진행되었다. 


견학에 참석한 위원들은 일상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스포츠로 함께 어울리는 공간을 직접 확인하고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는 등 견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센터 관계자는 "반다비는 생활체육을 통해 장애 인식개선과 여가선용, 건강증진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사회통합형 체육시설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고말했다.


이순연 위원장은 "가까이 있지만 와보지는 못했던 장애인문화체육센터에 대해 알아보고 이해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 며 "앞으로 무장애도시 성북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울 다하겠다" 고 전학 소감을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 정유근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21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