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7 23:08:44
기사수정



경상남도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 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2024. 의령미래교육지구 마을강사 역량강화 기본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마을강사 공동 선정위원회의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마을강사 41명을 대상으로 6일, 7일 이틀간 의령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한정선 파견교사(진주교육협력지원센터), 강신영 마을강사(진주놀자학교놀고재비협동조합 이사장)를 초청해 마을강사에 필요한 기초적 소양을 다졌다.

한정선 파견교사는 △ 미래교육지구 이해 △ 마을 연계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 진주 지역 마을 연계 교육과정 학교 운영 사례, 강신영 마을강사는 △ 진주 소문날 마을학교 운영 사례 △ 마을 연계 교육과정 전문가 되기 등 내용으로 구성하여 강의 내내 유쾌하고 열정적인 강의를 펼쳤다.

이어 이맹기 파견교사는 △ 의령 마을강사의 역할 △ 학교 협력 수업 진행을 안내하며 새롭게 시작하는 마을강사들에게 동기부여와 자신감을 실어줬다.

조현서 마을강사는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생각이 났다. 이번 연수를 통해 지역사회와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귀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마을강사로서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교육 활동을 펼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미숙 교육장은 “2024년 마을강사로 활동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의령교육지원청은 지난 2022년 의령행복교육지구 사업을 시작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마을 교육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을강사 역량 강화 교육에 힘써왔다”라며 강조했다.

이어 최 교육장은 “마을강사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학교, 마을 배움터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다양한 배움을 선사하고 꿈을 품어주는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의령 마을강사는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연수와 기본 연수를 이수하며 위촉장을 수여한다. 이후 1년간 학교와 마을배움터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을 하게 된다.


한국뉴스플러스박유창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17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