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07 10:16:04
기사수정


▲ 은평구 주민들이 지난해 분양받은 텃밭을 가꾸고 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역 주민 5가구 이상이 참여하는 도시농업공동체에 대하여, 원활한 도시농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2020년 도시농업공동체 신규 모집을 실시, 오는 731()까지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농업공동체 지원사업"도시농업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하여 영농자재 및 서적 구입, 홍보 등 도시농업 관련 경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도시농업공동체의 등록 기준은 공동체 대표 1(은평구 거주)5가구(서울시 거주) 이상이 참여하며, 텃밭·곤충사육 및 양봉의 운영 규모 기준에 해당해야 한다.

운영규모 기준은 은평구 관내 텃밭 조성면적 100이상, 곤충사육 500~15,000마리, 양봉 봉군 5통 이상, 퇴비 생산 등 도시농업 활동을 하여야 하며, 운영하는 텃밭, 곤충사육 또는 양봉의 운영관리계획서를 갖추어야 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731일까지 은평구 홈페이지 접속 공지사항 도시농업공동체검색 등록 신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기준에 적합함을 증명하는 기타 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기존 등록 공동체에 대하여 1차 지원을 하고, 신규 등록된 공동체를 대상으로 2차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한편, 은평구(김미경 구청장)는 영농교육, 소외계층 나눔 활동 등 공동체의 활발한 활동를 통해 더욱더 활기차고 즐거운 도시농업공동체가 되도록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공동체 등록을 희망하는 구민들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공고/고시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하거나 은평구청 공원녹지과 도시농업팀(351-80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뉴스플러스허원행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16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