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악트롯요정 김다현, 경남도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 나의 살던 고향, 경남 발전 소망하며 뜻깊은 기부 동참 - 박 도지사 “2년 차 맞은 고향사랑기부, 하나의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
  • 기사등록 2024-01-30 23:12:49
기사수정


▲ 국악트롯요정 김다현 가수가 박완수 경남도지사에게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경남 하동 출신의 국악트롯요정 가수 김다현이 30일 경남도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가수 김다현은 청학동 훈장 김봉곤 씨의 막내딸로 판소리를 전공하여 특색있는 음색으로 2020년 MBN 보이스트롯 준우승, 2021년 TV조선 미스트롯2에서 3위를 차지하였으며, 2023년에는 제29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성인가요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다현재 MBN ‘현역가왕’에서도 가수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김다현은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내 고향 경남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히며“고향사랑기부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경남이 계속해서 살기 좋은 지역이 되길 바란다”고 경남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경남을 아낌없이 사랑하는 마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고향사랑기부제가 2년 차에 접어든 만큼 기부자와 도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여 고향사랑 기부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누구나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시도 또는 시군에 기부할 수 있으며, 1인당 연간 합산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 가능하다.

 

기부자는 기부금액 중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가능하고,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가 가능하다또한 기부금의 30%에 해당하는 기부 포인트를 받아 지역의 다양한 농특산물 등을 답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기부방법은 휴대폰 또는 컴퓨터를 통해 고향사랑e(https://ilovegohyang.go.kr)에 접속하거나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창구에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 납부할 수 있다.

                                                       

한편경남도는 도·시군 상생 협력유형별 맞춤형 모금 등 4대 추진전략이 담긴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방안*’을 마련하여 시행 2년차를 맞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2024년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방안】

도내 시군 및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대상별·시기별 맞춤형 모금 전략 추진

지역 우수자원을 활용한 매력적인 답례품 발굴 및 제공 도민과 기부자 모두가 만족하는 기금사업 발굴

 

                                                                                                                         

모아진 기부금은 ▲문화․예술․보건 분야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회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등 주민 복리증진 사업에 소중하게 사용된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15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