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획일적인 공무원 임금체계 개편 추진에 반대한다" - 공무원 임금체계 개편추진 방침에 대해 반대 입장 "공직사회 혼란만 가중 … - 오히려 공무원 계급구조의 개혁을 주문 "60여년이 지난 공무원 계급구조의 …
  • 기사등록 2020-03-05 15:32:36
  • 수정 2020-03-05 15:33:30
기사수정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충재, 이하 통합노조)은 4일 성명을 발표하고 공무원 임금체계 개편추진 방침에 대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통합노조는 "우리는 그동안 공직사회 혁신을 위해 공무원 계급구조의 변화를 주장해 왔다. 지금의 공무원 계급구조는 60여년이나 지난 낡은 제도이다. 이 낡은 제도를 근본적으로 뜯어고치지 않고 임금체계만 어설프게 손본다고 해서 공직사회의 변화를 기대할 수 없다. 그동안의 사회 변화와 행정여건의 변화를 감안하면 국민들의 행정에 대한 기대를 온전히 반영하기 어렵다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주장하였다.

통합노조는 "공직자들이 승진에만 매달리지 않으며, 기관·단체장들의 부당한 압력에 눈치 보지 않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야 한다. 외부의 정치적 압력에 굴하지 않고, 국민을 위해서만 성실하게 봉사하는 공직사회를 만들어가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공직사회 혼란만 가중하는 획일적이고 폐쇄적인 직무급제 도입 추진은 바람직하지 않다. 우리 통합노조와 조합원들은 이에 반대한다는 점을 분명히 밝히며, 이런 움직임이 가시화된다면 이를 저지하기 위한 투쟁을 마다하지 않을 것이다"고 천명하였다.

김명수 기자 kmkm20@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1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