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면 방역 로봇 시범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자율주행 방역로봇 기술개발을 위해 ‘HD현대로보틱스’와 손잡아 - 지하상가 내 자율주행 플라즈마 공기정화 및 UVC LED 바닥방역 기술실증
  • 기사등록 2024-01-19 16:50:51
기사수정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118일 달성군 유가읍에 위치한 HD현대로보틱스 본사에서 개방형 혁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가진 자원과 신기술을 공유하고, 협업 네트워크를 통해 연구과제 발굴과 플랫폼 구축을 위해 추진되었다.

공단은 지하상가 등 다양한 공공시설과 도시 인프라를 관리운영하고 있으며 로봇 산업의 앵커기업*HD현대로보틱스는 최근 본사를 대구로 이전한 바 있다.

* 앵커기업 : 특정산업이나 지역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

대면 방역 로봇 시범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으로 공단과 HD현대로보틱스는 지하상가 시설을 활용한 자율주행 방역 시스템 개발 및 검증 테스트베드 제공 기술·제품 상용화를 위한 양 기관 피드백 제공 실증완료 후 혁신제품 조달청 구매 신청 지원 등을 공동 추진한다.

업무협약을 추진한 공단 사업지원처 담당자는 혁신기술개발실증으로 자율주행 방역로봇 기술, 플라즈마 공기정화 기술, UVC LED 살균기술 등의 개발과 상용화, 지역상생 등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기업이 개발한 기술과 제품을 실증하기에 좋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공단의 인력, 장비, 기술을 지역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해 적극 개방하여 대구지역 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최윤환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138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