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완수 경남도지사, 2023년 자유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 유공자 포상 전수 - 1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려…자문위원 등 200여 명 참석 - 국민훈장(석류장) 등 정부포상 및 도지사 표창 총 53명 수상 - 불안정한 정세 속 민주평화통일 의지 확립을 위한 역할 강조
  • 기사등록 2024-01-13 20:40:07
기사수정


▲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2023년 자유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 유공자 포상을 전수했다.


▲ 경남도지사, 2023년 자유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 유공자 포상 전수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12일 오전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도 자유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 참석해 민주 평화통일 유공자 및 단체들에게 훈장 및 표창을 전수했다.

 

이번 행사는 평화통일 기반 구축과 지역사회의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 활동하는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들의 격려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박완수 도지사정영노 민주평통 경남지역회의 부의장수상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수식에서는 작년 한 해간 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남지역회의 윤동보 간사와서미숙 기획홍보분과위원장이 각각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했다.

                                           

또한사천시협의회와 남해군협의회가 평화통일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같은 다양한 통일 활동을 인정받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고, 26명의 자문위원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을, 21명의 자문위원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해 공헌하신 수상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올해는 대만 총통 선거미국 대통령 선거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국회의원 선거 등 국내외적으로 변화가 많아어느때보다도 민주평화통일을 위한 의지를 새롭게 다져야 하는 해”라며“그 중심에 민주평통 자문위원분들께서 많은 힘이 되어달라”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12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