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은평구 대안교육기관 연합, ‘꼼지락마켓 SEASON 2’ 수익금 은평구민장학재단에 기부 - 대안교육기관 연합은 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문… - 판매수익금 150만 원 은평구민장학재단에 기부
  • 기사등록 2024-01-07 21:11:56
기사수정


▲ 은평구 대안교육기관 연합, ‘꼼지락마켓 SEASON 2’ 수익금 은평구민장학재단에 기부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대안교육기관 연합이 지난 4꼼지락마켓 SEASON2’의 판매수익금 150만 원을 은평구민장학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안교육기관 연합은 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문화공간JU역촌동, 청소년도서관 작공, 노엠스쿨로 구성됐다.

 

꼼지락마켓 SEASON2’는 은평구 소재 꿈드림 및 대안교육기관에 소속된 학교 밖 청소년들이 평소 지역사회에서 받은 도움을 지역으로 돌려주고자 지역사회 환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마켓은 각 기관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희망에 따라 진행된 일러스트, 도예, 비즈공예, 유리공예, 캘리그라피 등의 수업을 통해 제작된 물품을 선정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판매를 진행했다. 기부처도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해 지역 내 도움이 되고자 했다.

 

이번 지역사회 환원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꼼지락마켓 SEASON2를 통해서 직접 만들고 기부하는 것이 뿌듯했고 다른 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지역주민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 잘 성장하고 있는 저희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안영춘 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제작한 물품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과정을 통해 주민으로서의 소속감을 느끼고, 나눔의 기쁨을 통해 한층 더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됐다.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상담, 교육, 직업 체험 및 취업, 자립 지원 등 종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뉴스플러스박동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11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