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04 10:36:34
기사수정



남해 마늘연구소 연구역량 강화 매진신제품 개발

흑마늘 단점 보완한자이담 발효숙성 마늘진액출시

유산균 발효를 통해 기능성 향상시킨갈릭큐는 시제품으로

 

남해마늘연구소가 마늘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지난 한 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친 결과마늘 추출액 제품인 자이담 발효숙성 마늘진액과 발효마늘 분말을 소재화한 갈릭큐를 선보였다.

자이담 발효숙성 마늘진액은 특허출원과 상표출원까지 마쳤으며남해마늘연구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시제품으로 출시된 갈릭큐는 제품화를 원하는 기업체에 기술이전을 할 계획이다.

마늘연구소는 제조과정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색상이 짙어 다른 제품과 혼합하기 어려웠던 흑마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저온 숙성을 통해 갈변화 진행 속도를 조절해 숙성마늘을 제조했다.

 

마늘이 숙성되면서 증가되는 에스알릴시스테인은 혈행개선 효과가 우수하다특히 흑마늘과 비교했을 때 유효물질인 에스알릴시스테인(SAC)이 두배 이상 더 함유된 마늘을 제조했고이를 활용해 최적 추출물 제조공정을 확립했다.

 

자이담은 자연이 주는 이로움을 담은 제품이라는 뜻으로향후 남해군을 대표하는 건강식품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남해마늘연구소는 이와 함께 유산균 발효를 통해 기능성을 향상시킨 발효마늘 동결건조 분말을 제조했다.

 

갈릭큐는 유산균 발효마늘 분말과 고시형 소재인 동결건조 마늘분말 등 두 소재를 활용하여 개발된 제형이다고시형 원료의 지표물질인 알린과 마늘이 발효되면서 생성되는 에스알릴시스테인 등 2가지 유효 소재를 하나의 캡슐에 담았다.

 

동결건마늘분말은 콜레스테롤 저하와혈압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인정 건기식 고시형 소재이다갈릭큐는 마늘 섭취를 통해 체내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는 뜻을 담아(상표출원, 2023-0228235) 시제품으로 제조했다.

 

마늘연구소에서는 마늘의 혈행개선항염증면역활성 검증 연구를 통해 마늘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또한 마늘에서 유용 미생물을 분리하여 마늘시금치 등 특화작물의 기능성 향상을 위한 실용화 연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마늘연구소 박삼준 소장은 남해마늘의 우수성 확보와 부가가치 향상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으며마늘과 더불어 점차 면적이 확대되고 있는 시금치와 남해군 특화작물의 우수성 확보를 위한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이창우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11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