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27 23:51:54
기사수정


▲ 허성무 창원시장이 27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군항제를 취소한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19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자 4월에 개최할 예정인 진해군항제와 군악의장페스티벌 행사를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

 

허성무 시장은 27일 오전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진해군항제가 지역 상권에 미치는 경제 파급효과도 감안해야 하지만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이 무엇보다 우선이라며 개최를 취소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 위기에 따른 시민들의 축제 개최 반대 여론을 고려하여 진해군항제축제위원회와 논의 끝에 결정한 사안이다.

 

허 시장은 추경예산 편성 시기를 앞당겨 긴급한 예산집행으로 코로나19 방역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위축된 지역경제를 조속히 회복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허 시장은 행사 취소에 따른 지역상권 위축에 대비해 다양 활성화 지원대책을 강구할 것이라며 내년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진해군항제 축제로 찾아뵐 것을 약속한다축제 취소에 대한 시민들의 너그러운 이해를 바란다고 심정을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배명갑 기자 b1222mgb@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1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