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9 21:54:36
기사수정


▲ 경남도청 전경


     

경상남도는 행정안전부에서 매년 평가하는 2023(2022회계연도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결과 효율성 분야 우수단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은 지방재정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지방재정의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한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모니터링 제도로▲건전성 ▲효율성 ▲계획성 3개 분야 14개 지표를 인구‧재정 여건이 유사한 자치단체 13개 유형으로 분류하여 분석한다.

 

도는 불확실한 경제상황과 정부의 긴축재정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관리비율지방보조금 비율출자·출연전출금 비율자체경비 비율 등 효율성 분야에서 평균 대비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경남도는 이번 우수단체 선정으로 행정안전부로부터 재정인센티브 5천만 원도 받게 된다도는 지난해에도 계획성 분야 우수단체로 선정되어 재정인센티브 5천만 원을 받았으며이로써 2년 연속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되었다.

 

정설화 경남도 예산담당관은 “대내외적으로 국세 및 지방세 수입이 감소한 만큼 앞으로도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운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배달민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08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